본문 바로가기
행복부자_Growth/독서리뷰

[day5] 켈리최_끈기프로젝트 독서편_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여자

by love_it 2022. 10. 25.

** Today

[p.82~109 ]

그날, 센강에서 나는 죽었다

Part2 무엇을 준비해야 오래 살아남을까? ; 머리가아닌 눈과발로 했던 2년간의 사업공부

[why] 사업에 실패하고도 다시 사업에 도전한 이유 

[사업기준] 기준없는 사업은 모르는 사람과 하는 결혼과 같다 

 

** Book

p.82 행복에대한 관점을 바꾸고 그렇게 조금씩 기운을 차리자, 처음 상경할때의 기억과 당시의 기분까지 생생히 되살아나기 시작했다.... 무엇이든 시작하려면 우선 체력부터 길러야겠다고 생각했다.정신이 약해지니 체력이 나빠지고, 체력이 나빠지니 다시 정신이 약해지는 악순환의 고리부터 끊어야 했다. 그래서 매일 물병하나를 들고 나가 걷고 또 걸었다. 그렇게 걷다 보니 어느순간 정신이 맑아지고, 내 몸에 다시 긍정적인 에너지가 조금씩 솟아나는게 느껴졌다. 

 

그러고나서 나는 잘나가던나를 내려놓고 현재의나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때부터 다른사람이 아닌내가, 언젠가가 아닌 지금당장 시작할 수 있는게 무엇인지 점검하기 시작했다.

 

p.87 2년이란 시간동안 나 또한 모든걸 잃었다고 여겼고, 그것들을 내 강점이라 생각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결국 생각하기 나름인것이다. 

기적은 움직이는 자에게 찾아오는 법이다. (Miracles happen to those who act!)

 

p.92 '행복해지는것'이 나의 궁극적인 목표였다. ... 내게는 크게 세가지 길이 있었다. 사업을 하거나, 다시 취직을 하거나, 새로운분야를 공부하거나...    나에게 가습이 뛴다는건 무언가를 선택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준이다. .... 나는 이왕이면 내가 주도하고 결정하고 책임지는 일을 하고싶었고, 그래야 일을 하면서도 행복할 거라 믿었다.

 

p.100 나와 잘 맞는 사람과 결혼해야 행복하게 잘 살수 있는것처럼, 나에게 맞는 사업을 해야 즐겁게 일하면서도 성과도 올릴 수 있다.  켈리최의 사업의기준1.경기를 타지 않을것 2.돈이 많이 들지 않을것 3.내가 잘하고 좋아해서 재밌게 할수 있는, 다시말해 미쳐서 할 수 있는 일일것

 

p.104 경기를 가장적게 타는 사업, ... 여기에는 장례업, 섹스산업, 요식업 등이 있었다. ... 내가 잘 할수 있는것, 다시말해 내가 강점을 가질만한 아이템은 무엇일까? 먼저 프랑스에 살고있는 한국인인 내가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분야는 아시아 요리라 생각했다...이무렵 나는 한창 나와 비슷한 환경에 있는 사람, 즉 한국인이나 일본인, 중국인 중 유럽,미국,캐나다 등 영미권에서 무일푼으로 창업해 성공한 사례를 찾고 있었다.  .... 그 와중에도 사례조사는 계속 했는데, 때마침 김밥과 초밥을 납품해 연매출 수천억원을 올린 김승호 회장의 '김밥 파는 CEO' 를 읽게되었다.... 특히 당시 프랑스에서는 마트에서 파는 초밥 도시락이 서서히 인기를 끌기시작해 여기에 관심을 두고 조사를 시작했는데, 먹어보니 맛도 없고 신선하지도 않았다.

 

p. 106 준비는 철저히 하되 시작을 미루지는 마라. ....  사업뿐 아니라 인생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다면, 그것을 본격적으로 시도할 때보다 더 이전인, 그것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때부터가 시작 단계라고 생각해보자. 그러면, 그 일이 그렇게 크고 멀게 느껴지지만은 않을 것이다. 그렇게 매일매일 조금씩 관심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고 조사하고 공부하며 자신의 꿈에 다가가면 된다.  

 

** S's

*악순환의 고리 끊어내기 _ 매일 걷기

*현재의 나에게 집중_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점검

 

 

@kelly_choi_happy

@kkeungi100day

@wealthinker_s